전기공학과

Wonkwang University

Search
Close this search box.

전기공학과

Wonkwang University

학과장 인사말

원광대학교 원광대학교 전기공학과를 소개합니다.

미래 국가 성장 원동력이 될
4차 산업 인재 육성을 목표로,
전기공학의 기초부터 전문적 지식까지
전문인을 양성하는 전기공학과

안녕하십니까?
전기공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.

전송, 저장 및 변환의 용이함  때문에 인류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에너지는 최종적으로 전기에너지로 변환되어 사용됩니다.  이러한 전기에너지는 최근 화석연료의 고갈과 환경오염으로 인하여 재생에너지, 스마트 전력변환, 친환경 수송·운송기기,  전기생체 등 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산업발전의 원동력으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.

전기공학은 전기의 발생, 전송, 변환, 소비, 응용 등 전기의 전반에 대하여 배우는 학문입니다. 현대산업사회에서 각종 산업설비, 상업시설, 군수장비 및 가전기기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기기들이 전기를 필요로 하는 만큼 전기의 중요성이 매우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.

본 학과에서는 급변하는 전기공학분야에서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취업연계형 특성화인력양성(학부, 대학원) 및 프라임사업 등의 국책사업 지원을 통하여 실험실습과 실무설계 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, “스스로 미래를 설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양성” 의 캐치프레이즈 아래 학과 전 교수진이 최선을 다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.

또한 본 학과에서는 다양한 교내·외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, 정규학습 이외에도 글로벌 시대를 대비하여 해외현장견학 (일본, 중국, 싱가포르, 대만 등  연구소, 산업단지,  제조시설)을 통하여 견문을 넓히고  이외에 컴퓨터 활용능력설계능력 향상 (CAD, Altium (PCB Layout),  Multisim, PSIM, Ansys EM, 등), 어학능력(TOEIC, OPIc, JLPT, HSK 등) 향상, 전기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별강좌와 수강료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 

전기공학과장

전기공학과

Wonkwang University

Search